사실이 아닙니다. ITQ는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액세스, 인터넷의 총 5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한가지만 자격을 취득하여도 국가공인 자격으로 인정됩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ITQ는 1997년 제정된 자격기본법에 의해 국가공인을 받은 국가공인 자격입니다. 따라서 학점인정, 가산점, 나이스(NEIS) 등재가 되는 국가공인 자격입니다.
 
ITQ는 필기시험없이 실기시험으로만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자격취득시, 초,중고생은 생활기록부(NEIS)에 각학교 자체규정에 의해 반영되고, 진학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고등학생, 대학생은 진학/취업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OA능력 향상으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직장인은 실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함으로써, 업무, 승진, 이직 시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ITQ는 누구나가 필요에 의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선진국형 자격시험입니다.
 
응시자의 숙련도나 역량에 따라 다릅니다. 엑셀의 경우 응시자가 많은 한글과 파워포인트에서는 평가항목으로 나오지 않는 함수, 데이터 가공등의 이해도가 평가요소로 포함되어 있어, 이 부분에 대한 준비만 철저히 하시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경우에는 풀이과정에 대한 팁이 홈페이지에 올라가 있어 이를 보시고 응시하시면 한결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건전한 경쟁을 방해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불이익을 초래하는 루머에 대해서는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진위를 밝히고자하며, 이를 위해 고객들과의 꾸준한 대화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원칙은 변함이 없을 것이며, 소비자가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